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올댓코리아

남원신관사또부임행차 하반기 힘찬 출발

남원시 대표 문화콘텐츠 프로그램

이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2:07]

남원신관사또부임행차 하반기 힘찬 출발

남원시 대표 문화콘텐츠 프로그램

이현우 기자 | 입력 : 2024/09/05 [12:07]

▲ 남원신관사또부임행차 하반기 힘찬 출발


[올댓코리아=이현우 기자] 2007년부터 18년 동안 진행되어온 남원시 대표 문화관광 상설프로그램인 신관사또부임행차 공연이 상반기 행사 후 휴식 기간을 끝내고, 오는 9월 7일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본격적으로 하반기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신관사또부임행차 공연은 남원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과 함께 보고 즐기는 체험형 퍼포먼스로 시민들의 자율적으로 참여로 운영되고 있으며, 사랑의 광장에서 광한루원까지 부임행차를 재현하여 흥겹고 특색있는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취타대와 깃발 도열, 육방 퍼포먼스, 기생들의 댄스 등 춘향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구성했으며, 퍼레이드 진행 후에는 기생, 사또 등과 함께 하는 관광객 포토타임 등의 이벤트 행사도 진행된다.

90여명의 시민주도로 구성된 신관사또 공연팀은 매년 2월 공연단 구성, 3월 역량강화 교육, 4월부터 6월 상반기 공연, 9부터 11월 하반기 공연 일정으로 매년 공연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여 각종 축제 및 행사에 초청을 받고 있다.

5월에는 남원의 대표축제 춘향제 거리퍼레이드에 메인으로 참여하여 풍성한 길놀이를 이끌었으며, 10월에 있을 남원 흥부제, 문화의 날 행사에도 참여하여 시민과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남원 방문을 준비하고 있다면 높아진 가을 하늘 속 광한루원 일원에서 펼쳐질 신관사또부임행차 공연에 참여해 보길 권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