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올댓코리아

[시흥시] 꽃으로 마음 돌보는 어르신 맞춤형 힐링 원예 프로그램 가동

운영자 | 기사입력 2023/03/07 [12:20]

[시흥시] 꽃으로 마음 돌보는 어르신 맞춤형 힐링 원예 프로그램 가동

운영자 | 입력 : 2023/03/07 [12:20]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센터장 유재홍)는 3월 10일부터 5월 26일까지 고령자의 비율이 높은 대야·신천동 지역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어르신 맞춤형 힐링 원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어르신 힐링 원예교실」은 ‘생화 꽃꽂이’, ‘다육 식물 플랜팅’ 등 계절에 맞는 식물과 다양한 활동을 주제로 열려 어르신들의 우울감 해소와 심리적 안정을 돕는 데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20년부터 시작된 원예교실은 꽃을 통해 어르신들의 마음을 보살피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식물을 만지고 가꾸는 과정을 통해 사회적 고립 상태에 놓인 어르신들이 삶에 대해 보다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태도를 지니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에는 52회 동안 총 64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해 꽃바구니 만들기, 스칸디아모스(천연 이끼) 만들기, 분갈이 수업 등을 함께했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어르신 댁 방문 원예교실을 주로 운영해왔는데,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지역 공유공간을 이용한 1대 多(다) 수업방식을 주로 운영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1대1 방문 수업도 병행한다.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 센터장은 “고령화 사회 독거노인 고독사, 노인 우울증 등 사회적 문제로부터 노년기 삶의 질과 존엄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원예치료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니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관련 사항은 대야·신천행정복지센터 마을복지과(031-310-4314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